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내용을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.
먼저, 고인의 안치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매우 송구하게 생각합니다.
고객님께서 말씀주신 내용은 유골함 진공 처리부분과 관련한 것으로 확인됩니다.
유족분들께서 요구하신 유골함(진공방식)의 진공처리는
유골함 제작 및 판매처에서 전문장비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
저희 예래원에서는 공식적으로 유골함 진공처리 등은 하지 않습니다.
이는 장비도 없으며, 진공상태의 확인도 할 수 없는 전문업체의 영역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.
해당 직원은 위와 같은 내용으로 유족분의 요구에 처리할 수 없음을 말씀드린 것입니다.
아울러 이후 처리과정은 정상 업무시간을 지나 접수된 상황에서 안치를 보류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
퇴근한 직원들과 연락하며 이 문제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타직원이 개인적으로 보유중인 휴대용 간이펌프가 확인되어
그것으로 유골함조치를 한 다음 안치를 진행 한 것입니다.
그러므로 유골함 진공처리에 관한 회피와
묘역 구입 당시 예래원에서 진공처리를 해준다는 내용은 일부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.
다만, 위 내용에서의 처리과정에서 좀 더 친절하고 명확한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과
고객님의 요청에 부응하지 못했던 것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