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래원

  • 예래원 안내
    • 인사말
    • 예래원소개
    • 메모리얼 파크
    • 풍수와 입지
    • 찾아오시는 길
  • 모역안내
    • 모역안내
    • 묘역위치 찾기
  • 상품소개
    • 부부형
    • 가족형
    • 매장형
    • 혼합형
    • 자연장
    • 봉안담
  • 미디어 광장
    • 예래원 갤러리
    • 미디어뉴스
    • 전파광고
    • 인쇄광고
  • 고객센터
    • 분양안내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Q&A
로그인
회원가입
사이트맵
즐겨찾기

Q&A

홈  >  고객센터  >  Q&A
답변안녕하세요, 예래원입니다.
관리자 2019-10-22

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내용을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.

먼저, 고인의 안치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매우 송구하게 생각합니다.

고객님께서 말씀주신 내용은 유골함 진공 처리부분과 관련한 것으로 확인됩니다.

유족분들께서 요구하신 유골함(진공방식)의 진공처리는

유골함 제작 및 판매처에서 전문장비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

저희 예래원에서는 공식적으로 유골함 진공처리 등은 하지 않습니다.

이는 장비도 없으며, 진공상태의 확인도 할 수 없는 전문업체의 영역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.

해당 직원은 위와 같은 내용으로 유족분의 요구에 처리할 수 없음을 말씀드린 것입니다.

아울러 이후 처리과정은 정상 업무시간을 지나 접수된 상황에서 안치를 보류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

퇴근한 직원들과 연락하며 이 문제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타직원이 개인적으로 보유중인 휴대용 간이펌프가 확인되어

그것으로 유골함조치를 한 다음 안치를 진행 한 것입니다.

그러므로 유골함 진공처리에 관한 회피와

묘역 구입 당시 예래원에서 진공처리를 해준다는 내용은 일부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.

다만, 위 내용에서의 처리과정에서 좀 더 친절하고 명확한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과

고객님의 요청에 부응하지 못했던 것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